치아보험 소개

진단비보험 가입 전 확인해야 할 사항입니다.

치아보험 면책기간

치아보험 면책기간

치아보험은 치아에 이상이 생겼을 때 받게 되는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을 말합니다.
일부 치아보험은 상해로 인한 치아 손상에 대해서도 보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거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가입 전 상해에 대한 보장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치아는 매일 사용하는 부위다 보니 단단한 음식물을 씹거나, 충치로 인해 갑작스러운 이상이 올 수 있으며 다른 장기와 달리 치아는 스스로 치유능력이 업식 때문에 방치할 경우 다른 곳까지 전이시켜 상황이 더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.
따라서 치아보험은 치과진료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치아 관리를 하기에 유리합니다.

 

이러한 치아보험에서는 질병으로 인한 치료에 대해서는 면책기간 및 50% 감액기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여기서 면책기간이란 내가 책임을 면하는게 아니라 보험사가 책임을 면하는 기간을 말하는데 이러한 기간을 두고 있는 이유는 가입 전 질환이 있는 사람이 보험금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.
이런 사람들이 많아질 수록 다른 가입자들이 피해를 볼 수 있으므로 면책기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.

 

일반적으로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면책 기간은 크라운 등 보존치료의 경우 보험 계약일로부터 90일에서 180일이고, 틀니나 브릿지, 임플란트 등 보철치료는 180일에서 1년의 기간입니다. 
면책 기간이 끝나면 치료비의 50%만 보장해주는 감액 기간이 1년에서 2년간 이어집니다.